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1.09 기준 열려 있는 "작은 봉화 공원" 고양 농구장

수도권 농구장 정보/야외 농구장 정보

by 달리누나 2021. 10. 1. 16:09

본문

거리두기 4단계로 격상되면서 진짜진짜 야외농구장 찾기가 힘들어졌다. 무엇보다 9월 한 달은... 내가 바빠서 한 동안 이래저래 블로그 글 쓸 시간이 없었다. 9월에 갔을 때 열려 있었으니 여긴 지금도 열려 있는 곳이라고 생각된다.

웃긴 건 그러면서 ㅋㅋㅋㅋ 농구장 다닐 건 다 다녔다는 게 함정. 농구할 건 다 하면서 블로그할 시간은 없었다는 핑계 ㅎ-ㅎ..

여튼 그래서 오늘은 현재 기준 열려 있는 농구장들을 쫘아악~ 포스팅할 예정이다. 그간 밀렸던 업데이트! 9월에 글을 하나도 못 쓰다니 스스로 반성해야겠다.

일산?강매?행신?고양?화전? 그 근처에 위치한 야외농구장을 먼저 쓰겠다.

고양시 작은 봉화 공원 농구장

사실 여기는 땀 뻘뻘 흘리면서 농구공을 들고 지나가는 사람을 보고 "여기 열린 농구장이 있어요?"라고 물어봐서 알게 된 곳이다. 그런데 그 분이 "네, 서정마을 3단지 쪽이요~"하고 사라지셔서 정확한 위치는 몰랐다. 그 근처를 뺑뺑 맴돌다가, 웬 초등학생들이 앉아서 쉬고 있길래 혹시 근처에 농구장 있냐고 물어봤다. 초등학생 치고 아주 자세하게 설명해줘서 한 방에 찾아갔다! 고마워 초딩~~~ 또 만나면 이모가 아이스크림이라도 사줄게~~~

공중 화장실

야외에서 농구를 한 번 하게 되면 거의 3-4시간씩 하다 보니 중요한 것 중 하나가 화장실이 어디있냐는 건데, 여긴 화장실 바로 뒤에 농구장이 있다. 가깝다 아아아주~~ 멀면 은근히 가기 귀찮아서 참게 된다. (TMIㅋㅋㅋ)

하도 더운 날씨였어서 (8월에 갔는데 이제야 포스팅) 우산을 들고 돌아다녔더니 농구장 한 가운데에 우산 덩그러니...ㅎㅎ

코트 꽤 좋다. 우레탄에 농구골대 높이도 정규인 거 같다. 무엇보다 ㅋㅋㅋㅋㅋ 사이즈가 가로 길이는 사진에서 보듯 3점 라인이 조금 짧은 거 같지만 세로는 정규인 거 같다. 완전 ㅋㅋ 김... 엄청 김...

바닥 상태 좋다. 그치만 밤에 라이트는 안 켜줘서 해가 질 즈음까지만 농구를 할 수 있을 거 같다. 혼자 연습하는 거라면 늦게도 괜찮겠지만? 옆에는 교회, 유치원, 아파트 단지가 있어서 소음 때문에도 늦게까지는 못할 거 같긴 하다.

고양 야외농구장

골대와 골대 사이의 세로 길이가 진짜 정규 느낌. 엄청 멀다. 풀코트 1개가 있어서 반코트로 2게임 돌릴 수 있다.

다만 내가 갔을 때는 사진에서 보듯 그물이 흐물흐물했다. 지금은 달려있거나 아니면 아예 없거나 할 거 같다.

작은 봉화 공원

작은봉화공원은 놀이터, 중앙광장, 체력단련장(산스장?공스장?), 농구장, 산책로 등으로 구성된 작지만 알차고 큰 ㅋㅋㅋㅋ 공원이다. 작다고 써 있으면서 생각보다 갖출 건 다 갖추고 커서 놀랐다. ㅋㅋㅋㅋ

지하철역은 강매역에서 가깝고 서정마을3단지, 서정마을 11단지 사이 공원에 있다. 차를 타고 오면 주변에 주차장이 따로 없어서 알아서 잘 대야 할 듯....? 주소는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소원로 260'이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