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완전 빤딱빤딱한 동대문구 서울실내농구장 '토모짐'

수도권 농구장 정보/실내 농구장 정보

by 달리누나 2022. 11. 3. 20:17

본문

여기도 한창 마스크 쓰고 다닐 때 갔던 곳인데, 이제사 올린다..ㅎㅎ 진짜 나의 게으름이란.. ㅎㅎ? 심지어 내 기억에 당시에 생긴지 얼마 안 된 농구장이어서 엄청 핫했는데, 그 때 빨리 올렸어야 하는데 ㅋㅋㅋㅋ 시간 한참 지나서 올리네. 여기가 근데 대관비가 꽤 쎄서 1인당 거의 2만원씩 내고 대관했던 걸로 기억한다. 20명인가 모집했는데도. 아무래도 새삥이라.. 게다가 체육관 자체가 진짜 좋긴 하다. 

서울 동대문구 토모짐

사진으로만 봐도, 골대 림 깨끗한 거 보소...그물 짱짱한 거 보소... 자연채광 잘 드는 거 보소.. 조금 눈 부시긴 하지만.. 게다가 바닥 엄청 빤질빤질... 진짜 내가 봤던 코트 중에 제일 좋았다. 심지어 사진 오른쪽에 보면 전광판도... 그냥 완전 최신 시설인듯... 두 개의 층을 사용하는 체육관이어서 천고도 엄청 높다. 이 사진은 내가 2층에서 내려다 보면서 찍은 사진이다.

시설 진짜 좋은 토모짐

전광판 있는 거부터가.. 진짜 좋음.. 다만 정규사이즈는 아닌 것 같다. 아마 세로만? 정규고 가로가 좀 짧은듯하다. 앉을 자리도 넉넉해서 바닥에 짐도 풀어놓구...ㅎㅎㅎ 아주 좋아.

휴게실

토모짐 안에 휴게실 같은 공간도 따로 있다. 게다가 그 안에 자판기도 있음...! 물 안 가져왔어도 여기서 사 마시면 됨...! 게다가 진짜 휴게실만 봐도 하얀 것이 아주 쌔삥... 근데 이게 내가 알기로.. 아마도 올 초?에 갔던 거 같은데, 명절 기념으로 대관해서 갔던 것으로 기억해서 지금 꽤나 시간이 지났기 때문에.. 지금도 이 모습인지는 미지수다.

토모짐 농구코트

안에 농구공도 몇 개 구비돼 있던 거 같고.. 농구유니폼? 같은 것도 전시돼 있던 거 같구... 농구장으로 안 쓸 때는 요가클래스? 같은 것도 하는 것 같다. 일단 체육관 내에 골대는 전부 6개다. 풀코트 한 개와 코트 가로 부분에 골대 두 개씩 더 달려 있다. 그리고 림이 조금 크고 골대가 살짝 낮은 거 같다는 게 내 생각...? 그리고 3점 라인도 골대랑 좀 가까운 편인 것 같다. 

여기 근처에 역이 없어서 차 없으면 찾아가기가 좀 힘든 위치다. 나도 아마 택시 타고 갔던 걸로 기억....ㅎㅎ 게다가 내려서도 한참 헤맸다. 이게 무슨 좀 오래된 상가 건물 내에 위치해 있는데, 상가다 보니 입구가 여러 개다. 그런데 아무 입구로 들어가면 안 되고, 특정 입구로 들어가야지만 체육관으로 들어갈 수 있다. 그래서 다른 입구로 들어갔다가 상가 내에서 헤매고 다시 나와서 제대로 된 입구로 찾아서 갔던 기억이..... 아마 그 주차장이랑 이어져 있어서 주차장 쪽으로 찾아가는 게 빨랐던 것 같다. 무엇보다 주차가 무료긴 한데, 상가라서 차가 엄청 많아 우리 일행들이 오히려 근처에다 주차했던 걸로 기억한다. 개인적으로 한 번쯤 가보는 게 좋긴 한데, 가성비가 별로인 듯.. (내 기준) 택시비+대관비해서 거의 45000원 정도 썼던 걸로 기억..하하하 ㅎㅎ 내가 부지런했으면 그냥 대중교통 탔음 됐긴 하지만 대중교통으로 우리 집에서 거의 1시간 20분 걸렸던 거 같다. 시설 자체는 엄청 좋아서! 서울에서 실내 농구장 찾으면 여기 가면 좋을 거 같긴 하다. 당시에 코로나 때문에 사설 체육관만 운영할 때라 더더욱 인기가 좋았다. 비싸도 거의 풀예약으로 기억하는데, 지금은 어떨런지 모르겠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