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동안 포르투갈, 스페인, 파리에 다녀왔다. 유럽 간 김에 각국 농구코트 1곳은 꼭 가야겠다!고 마음 먹고 갔다. 가서 농구도 할 수 있으면 해야지! 하는 마음이었다. 물론 ㅋㅋㅋㅋ 결국 농구게임은 한 판도 하지 못했다고 한다...ㅎㅎㅎ...아쉽... 그래도 가서 사진 찍고 포스팅할 거리 챙겨왔다는 거에 의의를!

농구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이 농구코트 유튜브, 릴스, 쇼츠로 한 번쯤 본 적 있을 것이다 ㅋㅋㅋ 나도 종종 봤던 거 같은데 어딘지는 몰랐는데 막상 와보니 엇?여기 아는 곳인데? 많이 봤는데? 여기가 여기였어? 하고 신기했다 ㅋㅋㅋ 알록달록 농구장이라 엄청 힙하다 하고 기억에 남았던 곳.



여기 농구코트는 Pigalle Basketball이라고 구글에 치면 바로 나온다. 위 사진처럼 이렇게 그물로 다 막아놨다. 농구공이 밖으로 빠지지 않도록 한 것도 있고, 이게 그냥 국가에서 운영하는 오픈코트가 아니라서다. 내가 간 시간이 오전 8시였는데 닫혀 있었다. 여기는 이 코트 바로 건너 편에 농구상점(?)을 운영하는 흑형 아저씨가 운영하는 농구코트다.

.Play for free라고는 쓰여있다. 호오~ 뭐 앱으로 예약하면 된다는건가? 그냥 일단 사진은 찍고 제대로 안 읽어봐서 모르겠다 ㅋㅋ 여튼 뭔가 따로 예약을 하는 건지 뭐 상점에서 뭘 사야 공짜로 쓸 수 있는건지 자세한 건 모르겠지만 오픈 자체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만 한다. 애초에 운영 시간이 길지 않아서 잘맞춰서 방문해야 한다 ㅎㅎ

피갤?피갤래?라고 쓰인 농구상점...pigalle souvenir라고 힙하게 샷다에 써 있다. 역시나 닫혀 있다. 내 생각엔 이 흑형 사장님이 일하기 진짜 싫은가부다. 11시부터 6시까지 일하는 거면..ㅎㅎ 근데 뭐 구글 후기 보니까 엄청 착하고 뭐 흥정도 가능하다고 하긴 하던데 ㅋㅋㅋ 나도 그래서 들어가 보고 싶었는데... 닫혀 있어서 결국 들어가진 못하고 농구장이랑 샷다 내린 가게만 찍고 갑니다~ 나는 안엘 못 못들어가 봤지만 다른 분들은 꼭 들어가서 게임도 해보셨으면 ㅠ.ㅠㅋㅋㅋ 딱 봐도 작고 3:3 반코트 게임하기도 애매하고, 그럼에도 나름 풀코트처럼 만든다고 골대는 2개 설치해 두긴 했지만 ㅋㅋㅋ 색감이 사진 찍으면 예쁘게 나올 거 같다! 열려 있었으면 나도 기념 사진 하나 찍었을텐데 아쉽...
주소: 20 Rue Duperré, 75009 Paris, 프랑스
메트로 Pigalle에서 내리면 된다. 바로 근처에 몽마르트가 있어서 몽마르트 가는 김에 들리기 좋다. Metro Blanche랑 Abbesses랑도 가까운 편이다. 티스토리는 해외 지도가 첨부가 안 되서.. 국내 지도만 되서 아쉽네... 그래서 그냥 주소만 남깁니당ㅎㅎㅎ 구글지도에 치면 바로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