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택 '원평근린공원' 농구장

수도권 농구장 정보/야외 농구장 정보

by 달리누나 2024. 2. 22. 23:29

본문

이번엔 평택이다. 요새는 농구에 대한 열정이 겨울이어서 그런지 좀 줄어들긴 했다. 그래도 일단 어느 지역을 가든 거기서 농구장을 찾아봐야겠다는 생각은 변하지 않았다. 차에는 늘 농구공과 풋살공, 농구화와 풋살화가 있으니깐. 그치만 우리나라에선 농구가 비인기다 보니 서울을 벗어나 타 지역으로 갈수록 농구인을 찾기 힘들다는 사실은 알고 있긴 하다. 그래서 평택에서 농구장을 찾는다 해도 농구하는 사람은 없을 것이라 생각하긴 했다. 그치만... 농구장 자체가 ㅎ 농구...하라고 만든건가? 싶을 정도의...ㅎㅎㅎ 농구장 바닥이 잔디라니 ㅎ...하하

원평근린공원 야외농구장

진짜 다양한 구린 바닥을 봤지만, 우레탄 다 벗겨지고 그냥 진짜 시멘트 그대로인 바닥은 봤지만.. 나 잔디 바닥으로 된 농구장은 또 처음이네 ㅎㅎ 왠지 풋살도 하고 배드민턴도 하고 이것저것 해보라고 이렇게 만든 것 같은데... 누가 잔디에서 농구를 합니까 ㅎㅎ... 그럼 골대를 없애는 게 맞죠.. 농구골대를 둘 거면 바닥을 잔디로 하면 안 됐구요... 중간에 네트걸이대 같은 게 있는 걸로 봐서는 배드민턴도 치라고 다목적으로 만든 것 같긴 하다.

평택 원평근린공원 야외농구코트

어쨋든... 농구인 입장에서는 이마저도 아쉬울 수 있다는 것. 농구골대가 있는 게 어디냐 싶기도 하다. 어쨋든 3점 라인도 그려져 있고 하니깐 혼자 슛연습을 하든 뭘하든 할 수야 있다. 하지만 넘어질 위험이 매우 크니, 발목 부상을 조심해야 하는 곳. 진짜 아쉽다 뭔가... 공원 자체는 산책로도 잘 돼 있고, 라이트도 나름 환하게 켜져 있어서 아쉽다는 생각이 더 드는 곳. 코트 뒷편에는 운동기구들도 잘 돼 있어서 준비운동이나 웜업운동, 쿨다운운동하기도 좋아보인다. 농구골대 자체는 규격 높이 같았다.

화장실

화장실도 심지어 안에 히터가 틀어져 있어 따듯하니 좋았다. 잔디바닥 말고는 모든 환경이 좋은 곳... 라이트도 늦게까지 켜주고.. 진짜 좋다.. 우리 집 앞에 이 정도 농구장 있으면 진짜 맨날 가는건데 ㅠㅠ 아니면 잔디에 공 튀겨야 소리가 묻혀서 일부러 주거단지에 있으니 소음 줄이려고 이렇게 한 건가 싶기도 하다. 라이트 언제까지 켜주는지는 모르지만 꽤 늦은 시간에 방문했는데도 켜주는 걸 보아하니 그래도 11시까지는 켜주지 않을까 싶다. 바로 옆길에 차를 주차하고 갔었다. 나름 평택 도시 자체가 차가 많진 않아서 주차장이 따로 있진 않지만 주차할 곳은 많아 보였다. 게임할 수 있는 농구장은 아닌 것 같고 그냥 늦게 공 던지면서 연습 가능한 정도의 평택 농구장을 찾는다면 방문해 볼 만하다.

주소는 '경기 평택시 통복동 172-1 원평근린공원'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