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야외농구코트 feat.종합운동장

수도권 농구장 정보/야외 농구장 정보

by 달리누나 2023. 4. 17. 13:53

본문

오늘은 여자대학 축구대회 취재하러 갔다가 알게 된 야외농구코트 포스팅! 2011년에 만났던 친구가 서울과기대에 다녀서 당시에 진짜 자주 왔던 학교.. 그 이후로는 한 번도 안 갔었는데, 간만에 또 오니까 은근히 설레고, 그 친구 생각이 많이 났다. 그 친구랑 학교도 가까웠고 집도 가까워서 하루도 빠짐없이 거의 매일 만나고... 그 친구 덕분에 일본에서 사물놀이 공연도 해보고.. 정말 추억이 많은 친구였어서 그런가, 지금 거의 10년이 넘게 지났는데도 생각나는 사람..! 여튼 그 당시에도 있었는지는 모르겠는데.. 그 때는 농구할 때가 아니었어서.. 이번에 가보니까 야외운동장이 엄청 크고 좋더라...! 야외 풋살장, 테니스장, 농구장, 종합운동장 다 갖추고 있는 아주 좋은 학교!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옆 야외농구코트

운동장이 엄청 좋다. 사실 우리 학교는 운동장이 있었지만 밀고.... 주차장과 건물을 그 위에 지어버려서 이제 운동장이 없다... 뭐 있었어도 이렇게 잔디 깔린 것도 아니고 모래...ㅎㅎㅎㅎㅎ... 나는 개인적으로 학생이 스포츠를 할 수 있도록 투자된 학교에 높은 점수를 주는 편.... 학생이 운동과 친숙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게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런 의미에서 이 학교는 !! 너무나 좋다! 일단 러닝이 가능한 트랙과, 축구가 가능한 잔디구장이 있다. 그런데 농구장은 바닥이 우레탄...은 아닌 거 같구... 농구골대도 그물도 없고.. 관리가 안 되는 걸 보아하니, 농구에 가장 투자를 안 하나보다ㅠㅠ 대부분의 학교나 공공시설 중에 농구코트가 제일 후지다... 농구가 제일 비인기 종목인 거 같다 ㅠ-ㅠ 슬퍼

정규사이즈 야외농구코트

골대도 녹슬구 그물도 관리 안 된 상황 ㅠㅠ 그치만 사이즈 자체는 정규인 것 같다. 바닥이 우레탄은 아닌 거 같고, 이거 뭐지? 말랑말랑하진 않아서 오래 뛰면 무릎에 살짝 무리 갈 거 같은 느낌이 들었당...! 그래도 학교 친구들이랑 등하교하며 농구하기 딱 좋은 코트~~! 게다가 역으로 가는 길에 있어서 접근성도 좋음! 골대 높이도 정규인 거 같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종합운동장

종합운동장 진짜 잘 만들어놓은 것 같다... 사실 이 정도면 진짜 관리 잘하고 있는 느낌, 최신식 느낌... 아무래도 잔디구장인 학교 몇 없을 것으로 보임... 게다가 서울대학교 농구장도 이 정도는 아님.. 거기는 사실 더 후짐...ㅎㅎㅎ(?) 여튼 운동장을 가운데에 두고 양쪽 끝에 농구 풀코트가 하나씩 있다. 위 사진에서 저 오른쪽 끝에 농구장 하나 더 있는 걸 확인할 수 있다. 저 쪽은 그래도 사람들이 있는 걸 보니 왠지 그물이 붙어 있나...? 반대쪽은 관리가 잘 되고 있나..? 싶기도 하다. 학교가 어쩌피 열려 있으니까 연습이든 게임하고 싶은 분들은 와서 같이 섞여서 하면 좋을 거 같다!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종합운동장 찍고 오면 양쪽 끝에 있는 농구장 중에 하나 골라서 운동하면 된다! 여기도 학교가 은근히 크고 길어서 다 돌려면 좀 걸린다. 맨날 미래관 뒷쪽에 있는 풀밭? 그런 곳에서 사물놀이 연습한다고 연습하던 때가 생각난다...ㅎㅎㅎㅎ 온 김에 가볼까 하다가 그냥 취재만 하고 얼른 다시 이동.. ㅎㅎ 진짜 이 날 은근히 그 친구 생각 많이 났던 날...ㅎㅎㅎㅎ 뭐 여튼 일단 먹골역, 공릉동, 그 근처에서 농구할 곳 찾는다면 과기대 농구장으로 와도 괜찮을 거 같다.

관련글 더보기